본문 바로가기

스텔라의 미국이야기/재미있는 미국문화

미국학교에서는 허용되는 수업시간에 "이것" 하기

반응형

추석 연휴 다들 재미있게 보내셨나요?

추석 연휴가 끝나고 거의 일주일만에 돌아온 Stella 입니다.

 

 

오늘은 제가 미국학교 수업시간에 미국친구들이 "이것" 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랬던 사연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사실 아직까지도 미국친구들이 수업중에 "이것" 하는 것은 이해 할 수 없는 미국 문화 중 하나랍니다.

 

미국학교에서는 허용되는 "이것"은 무엇일까요?

 

 

 

미국 학교 생활을 막 시작 했을 때 적응하느라 정말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던 중 미국 친구들이 "이것" 하는 것을 알아차리고 이상하다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대부분의 한국 학교에서는 절대 허용 안 될 행동을 미국 친구들은 수업 중 선생님 앞에서 당당하게 하고 있었으니까요.

 

한 반에 한 두명이 아니라 많은 수의 학생들이 이것을 하고 있는 것을 본 저는 수업시간에 "이것" 하는 것이 합법적인 일인지 선생님 몰래 하는 것인지 미국친구들에게 물어 봤었는데요, 미국친구들의 대답에 저는 놀랄 수 밖에 없었답니다.

 

 

 

헉

 

 

 

미국 학교에서의 수업시간에는 껌씹기가 허용 된다니요!

 

(출처:구글)

 

 

 

미국 학교에서 수업시간에 수업받는 친구들을 보고 있으니 많은 수의 학생들이 당당하게 껌을 씹고 있었고, 생각해 보니 학교에 껌을 가져오는 친구, 락커에 껌통을 넣어논 친구들이 정말 많은 것을 실감하게 되었답니다. 대부분의 미국 친구들은 껌을 정말 좋아하는지 다양한 종류의 껌을 가져왔었고, 신기한 맛의 미국 껌을 못 씹어본 저에게 미국친구들은 껌을 자주 나누어 줬었답니다.

 

(출처:구글)

미국 친구들이 좋아하는 민트 초콜렛칩 아이스크림맛, 케익맛, 레인보우 샤베트맛

다양한 맛을 가진 미국의 껌 입니다.

 

대부분의 선생님께서는 수업시간에 껌을 시끄럽게 씹어 수업을 방해하거나 풍선을 부는 경우가 아니라면 껌을 씹는 것을 허용하지만 모든 선생님들이 수업시간에 껌 씹는 것을 허용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제가 만난 미국 학교 선생님들은 합창단 선생님을 제외하고는 모두 수업시간에 껌을 씹는 것을 허용했었답니다. 합창시간에는 수업시간에 노래를 하기 때문에 껌을 씹는 것을 허용하지 않았는데요, 합창단 선생님께서는 학생들에게 수업전에 껌을 뱉을 것을 부탁하셨고 수업시간에 껌 씹는 학생을 발견하시면 그자리에서 바로 쓰레기통에 껌을 뱉고 오도록 하셨습니다. 대부분의 미국친구들은 껌을 종이에 싸서 버리지 않고 쓰레기통에 바로 뱉는데 그 덕에 합창단 교실의 쓰레기통에는 형형색색의 알록달록한 껌이 많이 있었답니다.

 

 

수업시간에 껌을 씹는 것이 좋아보이지 않았던 저는 미국학교생활을 시작하고 한참동안 껌을 씹지 않았었는데요, 미국에 차츰 적응해가고 편해지기 시작하고 나서는 저도 미국친구들처럼 수업시간에 껌을 씹기 시작했고 한국에서 엄마가 보내주신 한국 껌을 미국친구들에게 나누어주기도 했었답니다. 한국껌이 맛있고 부드럽고 풍선이 잘 불어진다고 미국친구들에게 한국껌은 정말 인기였답니다! 한국껌을 나눠주고 미국껌을 친구들에게 얻어먹으면서 껌덕분에 많은 친구들과 더 가까워 질 수 있었던것 같아요. 껌을 못씹게 하는 학교도 있겠고 학교마다 규정이 다르겠지만 남에게 방해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자유롭게 껌을 씹을 수 있는 저희 학교 분위기가 정말 좋았답니다.

 

껌 이야기는 여기까지고요 오늘 하루도 신나는 하루 보내세요!

 

 

연휴동안 달아주신 댓글과 방명록은 빨리 승인하고 댓글 달아드릴께요:)

 

<이런 글도 있어요!>

2014/07/29 - 한국의 교과서와는 너무 다른 미국의 교과서

2014/07/30 - 나를 놀라게 했던 미국 고등학교의 시설

2014/08/01 - 미국 학교에서 날 괴롭혔던 이것 때문에 쉬는시간마다 두려웠어요.

2014/08/04 - 미국친구들이 감탄한 한국의 물건들

2014/08/12 - 나를 울린 미국학교의 실감나는 대비훈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