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텔라의 미국이야기/스텔라의 이야기

한국에서 보낸 겨울방학이 추웠지만 따뜻했던 이유

반응형


그동안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오지 않아서 제가 어디서 어떻게 지냈는지 잘 살아는 있는지 궁금했던 분들 계시죠!?


블로그에 글이 안올라오던 약 한달동안 저는 기말고사를 봐야 했었고 기말고사 마지막날 오후 학교를 출발해 밤비행기를 타고 한국에 갔었답니다.


12월 11일이 막 된 밤 12시 반, 미국 애틀란타 공항을 출발해 14시간을 조금 넘게 날아 한국시간 12일 오전 5시쯤 한국 인천공항에 도착했어요.


공항에 저를 마중나오신 아빠를 만나 반가운 마음도 잠시 인천공항을 나와 주차장으로 가는데 정말 너무 춥더라고요.


항상 여름방학때만 한국에 가다 지난 여름에는 여름학기를 듣느라 한국에 가지 못했어서 4년만에 처음으로 겨울에 한국에 갔는데, 따뜻한 곳에 살던 저에게 한국의 추운 새벽공기는 제가 정말 한국에 도착했다는것을 느낄 수 있게 해 줬어요. 


미국에서부터 순댓국이 너무 먹고싶어서 한국에 가기 전부터 아빠한테 공항에서 만나면 저를 바로 순댓국집으로 데려가달라고 했었는데 비행기서 내리기 직전에 이미 밥을 먹어서 배불렀고, 일단 집에서 저를 기다리고있는 엄마가 보고 싶어서 순댓국은 다음에 먹기로 하고 공항에서 바로 집으로 왔었답니다.



벌써부터 그리운 우리동네.


한국에서의 첫 저녁으로 사랑하는 가족과 

미국에서부터 먹고싶었던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먹었어요. 


1월 7일에 저희학교가 2019년 봄학기 개강을 하는지라 1월 6일에 다시 미국으로 돌아가는 일정이였는데, 3주가 조금 넘는 짧은 시간동안 한국에 체류하다보니 한국에 오기 전부터 친구들과 만날 약속을 잡기 시작했었어요.


짧은 시간동안 만나고 싶은 사람들은 많아서 한국에 있는동안 거의 쉬는 날 없이 바쁘게 지냈답니다.


한국에 도착하자마자 치과, 안과 등 병원을 다니느라 바빴고 제가 한국에 도착했던 그 주말에 호주에서 유학을 하고 있는 사촌언니가 잠깐 한국에 들어와  부산에서 결혼식을 한 덕에 엄마랑 KTX를 타고 부산으로 내려가 외가 식구들도 오랜만에 볼수 있었고 중학교때 이후로 본 적 없는 사촌언니도 7년만에 다시 볼 수 있었어요.


미국에 오래 살다보니 요즘 한국에서 핫한 곳이 어딘지 맛집은 어디인지 잘 모르는 저를 위해 제 친구들이 다 계획을 세워줘서 얼마나 고맙고 미안했는지 몰라요.


친구들 덕분에 광화문과 청계천에 가서 크리스마스 장식들을 보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기분도 느껴볼수 있었고, 요즘 정말 유명하다는 익선동에 두번이나 놀러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예쁜카페에서 차도 마시며 즐거운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고, 홍대와 강남에서 밤새 친구들과 놀며 잊지못할 girls' night out (여자들끼리 밤에 외출해서 노는 것)을 보내기도 했었어요.





10년지기 친구랑 익선동에 갔던날.

너무 맛있었던 일본가정식 식당 심플도쿄와 이름처럼 가짜 감나무 인테리어가 예뻤던 카페 감꽃당.




교회언니, 교회친구와 익선동에서.

1시간을 기다려 먹을 수 있었던 일본 가정식 호호식당과 너무 예뻤던 호텔컨셉의 카페 세느장.





9년지기 친구와 광화문, 청계천에 갔던 날.


미국으로 돌아오기 이틀 전 10년지기 친구를 만난 날엔 미국에서부터 먹어보고싶던 곱창을 처음으로 먹어봐서 너무 좋았고요!  



10년지기 친구와 곱창을 먹고 너무 맛있어서 출국 전날 엄마랑 또 곱창을 먹으러 갔었어요!


추운데 피곤한 상태로 밖을 계속 돌아다니다보니 나을만하면 감기가 다시 걸리고 그래서 크리스마스 며칠 전부터 출국 이틀전까지 계속 아팠어요.


그래도 오랜만에 만난 보고싶었던 친구들과 수다를 떨다보니 언제 아팠냐는듯이 다시 에너지를 얻곤 했었지요.


미국에서 유학하며 항상 보고싶었던 중학교친구들, 교회 친구들, 그리고 가족들을 일년 반만에 다시 만나 제가 사랑받고 있음을 느낄수 있어서 어느때보다도 따뜻했던 겨울이였어요.


4년만에 한국에서 맞은 크리스마스와 제 생일 그리고 새해를 가족과 함께 보낼 수 있어서 좋았고 오랜만에 한국에 온 딸을 위해서 맛있는 음식도 해주고 편하게 지내다 갈 수 있게 해준 엄마, 아빠, 동생한테도 고맙고 저도 더 잘할걸 하는 마음에 미안하기도 했던 시간들이였고요.


3주가 조금 넘는 시간동안 여행객으로서 한국에 머물면서 좋은 추억들 많이 만들고 다시 미국에 잘 돌아왔어요.


블로그 글을 쓰기위해 한국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며 겨울방학의 추억들을 떠올리니 벌써부터 한국에 있는 사랑하는 사람들과 보낸 시간들이 그립네요!


이번에 여러 친구들을 만나면서 서로를 오랜시간동안 보고싶어했는데 막상 만나니 며칠만에 다시 만난것같다며 시간은 참 빠르다고 감탄했는데 시간이 또 흘러 다시 볼 날이 곧 오겠지요.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 스텔라를 응원해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어요:)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 스텔라를 응원해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어요:)

출처: http://stelladiary.tistory.com/entry/허리케인-마이클을-보내고 [스텔라의 미국이야기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 스텔라를 응원해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어요:
출처: http://stelladiary.tistory.com/entry/허리케인-마이클을-보내고 [스텔라의 미아래의 버튼을 눌러 스텔라를 응원해주세요! 댓글과 공감은 로그인이 필요 없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