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텔라의 미국이야기/재미있는 미국문화

미국인들을 당황하게 한 나의 행동은?

반응형

오늘은 제가 미국인들을 문화충격에 빠트린 썰 하나를 풀어볼께요!

 

미국에 가기 전 친한 친구가 미국에서 모든 일이 술~술~ 잘 풀리길 바란다고 제가 좋아하는 케릭터인 헬로키티가 그려진 두루마리 화장지 하나를 선물로 줬었어요.

 

정말 이쁘고 귀여운 헬로키티 그림이 그려진 화장지여서 사용하기 아까웠고 화장실에서 사용하는건 정말 아깝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미국으로 가져간 후에도 제 방의 책생위에 올려놓고 한참동안 감상만 했었답니다.

 

 

<출처:구글>

 

이렇게 생긴 예쁜 헬로키티 화장지를 선물로 받았답니다:) 구글에서 친구에게 받았던 화장지와 비슷한 사진으로 가져왔어요!

 

아까워서 몇 달 동안 보기만 하다가 헬로키티 두루마리 화장지를 사용 하기 시작했을 때, 화장지가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본 호스트맘의 표정은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었어요.

 

<출처:구글>

 

제 방에 들어오신 호스트맘께서는 정말 이런 표정을 지으셨답니다^^;;

 

호스트맘이 당황하신 이유는 제가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 안에서 사용하지 않고 책상위에 올려 놓고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이였어요.

 

미국인들은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에서만 사용하고 다른 용도로 사용 할 때는 항상 곽티슈를 사용하기 때문에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 밖에서 사용하면 찝찝하다고 생각한다고 하네요.

 

<출처:구글> 미국에서는 화장실 밖에서는 두루마리 화장지를 사용하지 않고 곽티슈를 사용해요!

 

사실 미국에 가기 전부터 저는 미국에서는 두루마리 화장지는 화장실에서만 사용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답니다.

 

호스트맘 표정을 보고 호스트맘께서 놀라신 이유를 바로 눈치를 챈 저는 한국에도 티슈가 있지만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 뿐만 아니라 식탁 위에서, 일상생활에서도 아무렇지 않게 사용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때서야 왜 제가 아무렇지도 않게 두루마리 화장지를 책상위에 올려놓고 사용하고 있는지 한국과 미국의 문화적 차이를 알게 되셨습니다.

 

며칠 뒤, 제 친한친구 Connor가 저희 집에 올러와 호스트맘께서 구워주신 피넛버터 쿠키를 제 방에서 맛있게 먹고 있었답니다.

 

Connor가 손에 묻은 쿠키 가루를 닦고 싶다고 "티슈"를 달라고 했는데  두루마리 화장지를 즐겨 쓰는 저의 방에는 티슈가 없어 저는 바로 앞에 있던 헬로키티 두루마리 화장지를 뜯어주었답니다.

 

그러자 Connor가 기겁을 하면서 두루마리 화장지를 왜 여기서 사용하냐고 물어봤었어요.헉

 

한국에서는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 밖에서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일 이라고 차근차근 설명했더니  이미 Connor는 저와 친하게 지내며 문화적 충격을 많이 받은 탓인지 Connor도 아무렇지 않게 헬로키티 두루마리 화장지를 사용했어요ㅋㅋㅋㅋ

 

두루마리 화장지로 입닦는 저를 보더니 자기도 두루마리 화장지로 입 닦으면서 문화충격에서 헤어나오질 못하더라고요...ㅋㅋㅋㅋㅋ

 

다음날 학교에 가서 급식을 먹다가 Connor가 같이 급식을 먹고 있었던 친구들한테 한국에서는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 뿐만 아니라 입닦는데도 사용한다고 하니까 친구들도 문화충격에 빠져가지고 진짜냐고 계속 물어봤었답니다.

 

고맙게도 저를 항상 잘 이해해 주고 문화적 차이를 잘 받아들여주는 친구들이라 이상하게 생각하지는 않았답니다.

 

미국에서는 두루마리 화장지를 Toilet tissue 또는 Toilet paper 라고 부른답니다.

 

생긴것도 정말 화장실에서만 사용해야 될 것처럼 생겼어요...

 

물론 좋은 화장지도 있겠지만 미국에서 한국 화장지 만큼 향기나고 알록달록한 이쁜 두루마리 화장지는 한번도 보지 못 했거든요.

 

만약 우리나라의 두루마리 화장지처럼 이쁘고 좋은 향기가 나면 미국인들도 두루마리 화장지를 화장실 밖에서도 사용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요..ㅋㅋㅋㅋ

 

저때문에 엄청난 문화충격에 빠지고도 저와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한국과 미국의 문화의 다른점을 재미있어하는 제가 만난 미국인들에게 정말 감사하답니다.

모든 미국인들이 한국의 이 문화를 이해하고 재미있어하는 것이 아닐테니,

미국에서 두루마리 화장지는 화장실에서만 사용하세요!


좋은하루

<관련글>

 

2014/08/08 - 미국 친구들이 내 필통을 보고 놀란 이유

2014/08/07 -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미국문화-학교수업

2014/08/06 -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미국문화-학교생활

2014/08/01 - 미국 학교에서 날 괴롭혔던 이것 때문에 쉬는시간마다 두려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