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텔라의 미국이야기/재미있는 미국문화

미국 계산대에 있는 동전통의 정체

반응형

미국 생활에 적응하고 미국문화를 하나 둘 씩 배워가며 모든게 신기하고 재미있던 시절,

미국의 상점에서 물건을 사고 계산하고 있는데 계산대에 놓여져 있던 동전통을 보고 그 동전통의 정체에 대해 의문점이 생겼답니다.

 

 

 

(출처:구글)

이렇게 생긴 통에 Penny 라고 불리는 1센트 짜리 동전이 놓여있었기 때문이에요.

그 통의 정체가 정말 궁금했던 저는 혼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의 마트나 가게의 계산대의 불우이웃 돕기 저금통 처럼 불우이웃 돕기를 위해 놓여진 통인가 생각도 해 봤지만 그러기엔 다른사람이 동전을 꺼내기 너무 쉽게 되어있었고 동전 통에 담겨있는 동전도 우리나라 돈으로 10원과 같은 Penny 밖에 없어 불우이웃 돕기 금액 치고는 너무 적은 액수라고 생각 했었어요. ​나름 혼자서 상상을 하다가 궁금한건 무엇이든지 물어보라는 호스트맘의 말씀대로 그 동전통의 정체를 물어보았답니다.

 

 

 

호스트맘께서 "계산을 할 때 몇 센트가 모자라 지폐를 써야 될 경우 지폐 대신에 이 동전통에 담겨있는 1센트를 꺼내서 계산원한테 주면 된다" 라고 대답하셨습니다.

호스트맘 덕분에 미국 계산대에 놓여져 있는 동전통의 정체에 대해 알게된 저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미국의 Take a penny leave a penny 문화에 감탄했었답니다.

 

 

100센트가 모여 1달러가 되는 미국의 돈은 돈을 지불할때나 거스름돈을 받을 때 조금 복잡합니다. 지불해야 할 돈이 예를들어 $6.43 (6달러 43센트) $9.99 (9달러 99센트) 이런식으로 나와요! $6.43 달러를 지불해야 한다고 가정할 때 7달러를 내고 57센트를 거슬러 받아도 되지만, 거스름돈이 많이 생기는 것이 싫다면 6달러를 지폐로 지불하고 43센트를 동전으로 내면 되는데 이때 지갑을 다 털어봐도 1~2센트가 모자른 경우가 꼭 생긴답니다.​ 그럴 때는 계산대 앞 동전통 에 담겨있는 1센트짜리 동전을 꺼내 지불하면 된답니다!

 

 

 

 

(출처:구글)

 

 

 모든 미국의 상점에 있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마트나 상점의 계산대에 이런 모습의 동전통이 놓여있어요!

 

 

호스트맘께 이 1센트 동전들은 누가 놔 두고 간거냐고 여쭈어 보니 사람들이 계산하고 거스름돈으로 받은 1센트 짜리 동전을 가져가지 않고 1센트가 필요할 누군가를 위해 놓아둔 것이라고 해요! 저도 거스름돈으로 내야할 1센트가 없을 때 Take a penny leave a penny 문화를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곤 했었답니다. 저도 종종 1센트가 모자라 계산할 때 달러를 지불해야 할 다른 사람들을 위해 거스름돈으로 받은 1센트를 놓고 가기도 했었어요.

고작 몇 센트 때문에 지폐를 내면 거스름돈을 한가득 받았는데 정말 편리했었답니다:)

 

 

미국의 Take a Penny Leave a Penny 문화 즐겁게 읽으셨나요?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좋은하루

 

<이런 글도 있어요!>

2014/09/01 - 남자인 미국친구와 함께 화장실에 갈 수 밖에 없었던 이유

2014/08/27 - 미국의 스쿨버스 직접 타 보니

2014/08/25 - 미국 고등학교에서 꼭 필요한 학용품

2014/08/01 - 미국 학교에서 날 괴롭혔던 이것 때문에 쉬는시간마다 두려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