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텔라의 미국이야기/미국 고등학교 이야기

나를 놀라게 했던 미국 고등학교의 시설

반응형

오늘은 제가 다녔던 미국고등학교의 시설에 대해 소개 해 보려고 해요.

 

스탠디쉬 스털링 센트럴 하이스쿨(SSC) 이란 긴 이름을 가진 저희학교는 스탠디쉬, Michigan 지역에 있는 전교생 600명의 작학교예요. 이렇게 긴 이름을 가지게 된 이유는 스탠디쉬지역, 스털링 지역 중간에 위치해 대부분의 학생이 스탠디쉬와 털링에 살아 스탠디쉬 스털링 센트럴 하이스쿨 이 되었다고 해요.

 

미국 학교에 처음 등교하던 날, 고등학교가 아닌 대학교에 것 같아 기분이 이상했었답니다.

 

한국과는 다른 학교 시설 때문이였어요~

 

 

 

 

 

SSC 의 외부모습!

첫번째 사진은 날씨가 정말 좋던 2013년 6월 첫째주, 한국에 오기 전 학교에서 받아야 할 서류를 받으러 갔을 때 찍은 사진이예요~ 이미 여름방학이 시작한 후라 학교가 조용했어요.

사진에서 처럼, 체육관을 제외 하고는 학교가 1층이라 계단이 없어서 너무 편했어요!

 

 

 

 

(출처:구글)

학교의 뒷쪽 모습!

 

 

 

 

 

체육관(Gym)이예요~ 주로 이곳에서 체육수업을 했었어요.

2013년 5월, 학교 마지막 날 찍은 사진이에요!

졸업식 준비 때문에 양쪽의 의자를 모두 펼쳐 놓아서 체육관이 좁아 보여요ㅎㅎ

 

 

 

 

미국학교의 파티 중 하나인 Homecoming week에 학년별로 모여앉아 게임하는 모습!

빨간색 옷을 입은 학생들이 저의 학년이였던 Sophomore(10학년) 학생들이랍니다:)

 

2014/10/02 - 2012.9.17~21. Homecoming Week 이야기

 

 

 

Gym의 한쪽 벽에는 SSC의 symbol인 panther가 멋있게 그려져 있어요!

 

 

 

 

(출처:구글)

SSC의 로비 입니다~ 이곳에서 점심을 먹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어요:)

뒷쪽으로 보이는 곳이 학교 정문이에요.

문 왼쪽으로 학교 office가 있고요, 그곳에서 카운슬러를 만날 수 있어요~

문을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가면 Choir(합창)교실이 있답니다.

 

 

(출처:구글)

저는 한번도 가본 적 없는 학교의 수영장 이에요. 친구들과 호스트맘의 말로는 저희 학교 수영장이 시설이 좋아 대부분의 수영 경기를 저희 학교 수영장에서 한다고 해요~

 

 

 

학교 복도의 모습~ 2012년 9월 homecoming week 때 학교를 꾸며논 모습이예요ㅎㅎ

보통의 미국학교처럼 복도 양 옆에는 학생들의 락커라 있답니다.

 

 

1학기 English9 class의 교실이에요!

제 친구가 제 핸드폰 신기하다며 찍어 본 사진인데 살짝 흔들렸네요^^;;

 

2014/10/12 - 미국학교 선생님의 특이한 수업방식

(English9 class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다양한 Concert 를 했던 auditorium.

Choir concert 할 때 호스트맘께서 찍어주신 사진들이에요.

 

 

 

 

중학교 쪽에 있었던 Track football장 이에요!

이곳에서 풋볼 경기를 난생 처음 봤는데 풋볼에 대해 아는 것은 하나도 없었지만 분위기 덕분에 재미있었답니다:)

 

 

 

이곳은 학교 뒤에 있었던 실내 풋볼장이에요~

 

학교의 헬스장 입니다:) 학교 뒤의 실내 풋볼장 안에 있는 곳 이에요.

 

 

 

 

저희 학교 모습을 찍은 동영상!

복도에는 교과서와 학생들의 물건을 넣을 수 있는 락커가 있어요~

 

이 밖에도 도서관, cafeteria, 컴퓨터실, 과학실, 야구장, 축구장 등의 시설이 있었는데 사진을 찍어 놓지 못했네요ㅠㅠ

 

대부분의 한국 학교에는 없는 큰 체육관, 넓은 로비, 그리고 운동경기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시설이 있어 신기하고 한편으로는 부럽기도 했어요~

 

처음에는 학교 시설이 ㅇ깨끗하고 잘 돼 있어서 깜짝 놀랐답니다.

 

게다가 여름엔 춥고 겨울에는 덥고....학교 난방과 에어컨 시설도 잘 돼 있었어요!

 

호스트맘께 학교 시설이 정말 좋아 깜짝 놀랬다고 했더니 모든 미국 학교가 시설이 좋은 것은 아니고 저저희 학교가 지은지 10년정도 된 학교라 시설이 좋은 것이라고 하셨어요.

 

미국의 베이비 붐 시절 정말 많은 학교를 지었는데 이제는 미국도 아이 수가 감소하면서 그때지은 학교들이 넘쳐나고 있고 학교건물들도 낙후 된 곳이 많다고 하네요.

 

간단한 학교 시설 소개는 여기까지고요, 즐거운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