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텔라의 미국이야기/미국에서의 일화

4년만에 처음으로 미시간주에 갔다왔어요!

반응형

2021/01/14 - 처음으로 미국인 남자친구의 부모님 댁을 방문했어요!

 

처음으로 미국인 남자친구의 부모님 댁을 방문했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1년이 밝은지도 벌써 2주가 되었네요. 2020년에 있었던 힘든 일들은 모두 잊어버리시고 행복하고 건강한 2021년 보내시길 바라요! 저는 2020년 12월 23일 부터 2021년 1월 5일까지

stelladiary.tistory.com

2021/01/21 - 미국인 남자친구 가족과 함께 보낸 크리스마스 이브

 

미국인 남자친구 가족과 함께 보낸 크리스마스 이브

지난 글에서 처음으로 미국인 남자친구의 부모님을 뵈었다고 글을 올렸었지요? 2021/01/14 - 처음으로 미국인 남자친구의 부모님 댁을 방문했어요! 처음으로 미국인 남자친구의 부모님 댁을 방문

stelladiary.tistory.com

2021/01/28 - 미국인 남자친구 가족과 보낸 화이트 크리스마스

 

미국인 남자친구 가족과 보낸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전 이야기들을 읽지 않으신 분들은 이전 이야기들을 먼저 읽고 오시면 이번 이야기를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답니다! 2021/01/14 - 처음으로 미국인 남자친구의 부모님 댁을 방문했어요! 처음으

stelladiary.tistory.com

미국 펜실베니아 주에 있는 미국인 남자친구 알렉스의 본가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드디어 2020년 12월 26일, 제가 미국 공립 고등학교 교환학생때 지냈던 미시간주의 호스트맘 댁으로 날아갔습니다.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 공항에서 오전 11시 50분에 떠나는 비행기였는데, 아침부터 알렉스의 부모님과 반려견 락 (Rok)까지 저를 공항까지 태워다 주기 위해 총 출동했답니다.

공항으로 가는 길, 차 속에서 찍은 락이에요!

 

그 전날 바쁜 크리스마스를 보내느라 다들 피곤한 상태였음에도 알렉스의 가족 전체가 아침부터 저를 배웅 해 주어서 너무 감사했어요.

 

펜실베이나주 피츠버그--미시간주 디트로이트--미시간주 MBS 공항 까지 비행기를 한번 갈아타는 여정이였답니다.

4년만에 미시간에 간다는 마음에 설레는 마음으로 피츠버그에서 디트로이드로 가는 비행기에 탔어요.

 

다행히도 사람이 별로 없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할 수 있었답니다!

피츠버그에서 막 이륙 했을 때 창밖을 보니 눈덮힌 풍경이 너무 아름다웠어요!

 

눈이 거의 오지 않는 미국 남부의 조지아주에 살다가 미국 북부에서 눈 오는 풍경을 보니 감회가 새로웠답니다.

 

한시간 반 정도를 날아 미시간주의 디트로이트 공항에 도착해서 점심을 먹기 위해 공항 내에 있는 레스토랑을 찾았어요.

 

제가 좋아하는 레스토랑을 발견하고 신나서 갔더니 식당 안에서 식사를 할 수 있는 조지아주와는 다르게, 미시간주는 공항 안의 레스토랑을 포함한 모든 레스토랑에서 포장만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저도 레스토랑에서 점심을 사서 게이트 앞 의자에 앉아서 점심을 먹었어요.

 

식당 안에서 먹을 수 없으니 다른 사람들도 다 그렇게 비행기를 바라보며 게이트 앞에서 먹고 있었답니다.

 

불편한 자세로 점심을 먹는 둥 마는 둥 먹고 드디어 미시간주 디트로이트 공항에서 미시간주 MBS 공항으로 가는 비행기에 올랐답니다.

날개가 얼지 말라고 날개에 초록 물을 뿌리느라 비행기가 좀 딜레이 됐었어요.

 

디트로이트도 피츠버그와 마찬가지로 온통 눈밭이였답니다.

MBS 공항으로 가는 하늘길은 너무 멋있었어요.

 

한시도 창문밖에서 눈을 떼지 못했답니다.

 

교환학생으로 처음 미국에 왔을때랑 교환학생 프로그램이 끝나고 집에 갈 때 MBS 공항을 방문했었고 대학교 1,2학년 겨울방학을 맞아 호스트맘을 방문했을 때는 다른 공항으로 왔어서 오랜만에 MBS 공항으로 간다는 생각을 하니 그때 그 교환학생 시절이 떠올랐어요.

 

제가 2012년 9월에 교환학생으로 미국에 처음 와서 공립 고등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마치고 2013년 6월에 한국으로 돌아갔으니 교환학생 시절도 벌써 오래 전 이네요.

MBS 공항에 착륙하기 직전 사진이에요.

 

2019년 5월, 저의 대학교 졸업식때 교환학생 시절 저를 10개월동안 돌봐주셨던 호스트맘을 마지막으로 뵈었었는데, 호스트맘을 오랜만에 뵐 생각에 너무 행복했답니다.

 

시간이 언제 이렇게 흘렀나 신기하기도 하고 무섭기도 했어요.

 

무엇보다도 미시간에 마지막으로 왔던게 엊그제 였던 것 같은데 벌써 4년이나 지났다는 사실이, 그때 당시에 미국 대학교 간호본과(3학년)에 들어가기 위해 시험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이제는 제가 간호사가 된 지도 일년 반이 넘었다는 사실이 참 웃기더라고요.

 

심지어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는, 교환학생으로 이 공항에 처음 왔던 순간은 8년 반 전이고요.

 

MBS 공항에 무사히 착륙을 하고, 코로나 시국인지라 호스트맘께서 공항 밖에서 저를 기다리고 계셨는데, 호스트맘의 차를 보고 신나서 호스트맘께 뛰어갔답니다.

 

집에 가는 길에 저와 호스트맘이 자주 가던 중국 뷔페를 들렀어요.

 

레스토랑에 앉아 중국 뷔페를 먹을 수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미시간주는 식당 내 취식을 금지해서 뷔페도 다 포장이였어요.

 

아예 식당 안으로 들어 올 수 도 없게 문을 이렇게 막고 저 하얀 상자를 통해 돈과 음식을 주고 받더라고요.

 

저녁을 포장해서 30분을 달려 제가 교환학생 시절 살았던 호스트맘의 집에 도착했답니다!

 

다음 이야기에서는 교환학생 시절 저의 베스트 프랜드였던 카너의 근황이 나올 것 같은데요, 카너의 근황이 궁금하시다면 또 찾아와주세요.

 

아래의 공감버튼을 눌러 더 좋은 글을 쓸수 있도록 스텔라를 응원해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