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텔라의 미국이야기/미국 고등학교 이야기

미국학교생활이 육체적으로 피곤했던 이유

반응형

한국에서 학교를 다닐 때는 많은 양의 수업 내용을 배우고 이해하려고 노력하다보니 정신적으로 많이 피곤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었는데요,

 

 

반면에 미국 학교에서는 육체적으로 힘들고 피곤했었답니다.

 

OTL

 

 

미국 학교 생활에 막 적응하던 시기에는 학교생활이 육체적으로 많이 힘들고 지쳐서 한국 학교의 시스템이 정말 그리울 때도 있었어요.

 

 

미국학교생활이 육체적으로 힘들었던 이유에는 두 가지가 있었는데요,

 

 

짧은 쉬는시간에 매 시간 교실을 옮겨 다녀야 한다는 것이 첫번째 이유이고, 한국의 교과서와는 비교도 안 될 만큼 두껍고 무거운 미국 교과서 두번째 이유랍니다.

 

 

미국 학교의 쉬는 시간은 학교의 규모나 학교의 사정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학교의 쉬는 시간은 4~5분으로 한국 학교에 비해 훨씬 짧습니다.

 

더군다나 매 시간 교실을 옮겨다니며 이동 수업을 해야 하는 미국 학교의 시스템상 짧은 쉬는시간에 락커에 들러 이전 교시의 교과서는 놓고 다음 교시의 교과서를 가지고 가야 한다는 것은 매우 피곤한 일이였고 특히 처음에 락커의 자물쇠를 잘 열지 못하던 시절에는 쉬는시간이 두려울 정도로 스트레스 받는 일 이였습니다.

 

2014/08/01 - 미국 학교에서 날 괴롭혔던 이것 때문에 쉬는시간마다 두려웠어요.

↑ 미국 학교에서 쉬는시간에 락커를 못 열어 힘들어 했었던 에피소드

 

제가 다녔던 학교의 쉬는 시간은 4분이였는데, 2교시 미국사 교실과 3교시의 합창 교실은 제 락커에 들렀다 오기에 너무 먼 거리여서 합창 교실에 아슬아슬하게 도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답니다.

 

미국학교의 쉬는시간은 바쁘게 순식간에 지나가다 보니 화장실은 쉬는시간에 못가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그래서 수업중에 선생님께 허락을 받고 화장실에 간다는 것을 증명하는 "Pass" 를 가지고 화장실에 갑니다!

 

미국학교에서는 쉬는시간만 이렇게 짧은 것이 아니랍니다.

 

 

점심시간도 정말 짧아요!

 

 

Student handbook에 나와있는 학교 시간표.

 

Pass 라고 쓰여있는 부분이 쉬는시간.

 

쉬는시간 4분에 점심시간은 30분이에요.

 

점심을 먹고나서 친구들이랑 축구를 하러 가거나 수다를 떨며 잠깐의 여유를 즐기는 한국 학생들과는 다르게 미국 학생들은 락커에 가서 그다음 교시의 교과서를 챙기고 숙제를 제대로 잘 했왔는지 확인하느라 정신이 없답니다!

 

짧은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에 수업준비를 해야 하고 락커에 들려 필요한 물건을 챙기다 보면 육체적으로 너무 피곤해요.

 

 

 

미국 학교 생활이 육체적으로 피곤한 두번째 이유로는 무거운 미국 교과서 때문이라고 했는데, 예전에 미국 교과서에 대해 쓴 포스팅을 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짐작하실 수 있을거예요.

 

2014/07/29 - 한국의 교과서와는 너무 다른 미국의 교과서

 

교실을 옮겨다녀야 하기 때문에 매 시간 무거운 교과서와 프린트물을 담은 바인더를 들고 다녀야 해서 팔이 너무 아프답니다.

 

 

 

 

한국의 영어교과서와 미국의 Biology교과서의 크기 차이를 보면 대충 얼마나 무거울지 짐작 하실 수 있으실텐데요, 숙제가 많아 교과서 2~3권에 바인더까지 집에 가져와야 되는 날이면 락커에서부터 호스트맘의 차로 걸어가는 짧은 3분정도의 시간인데도 팔이 덜덜 떨린답니다.

 

 

짧은 4분의 시간동안 무거운 교과서를 들고 뛰어다니다시피 옮겨다니고 정신없는 학교생활을 마치고 집에오면 육체적으로 너무 피곤해서 쇼파에 누워 간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했고, 특히 미국학교에 적응하던 시기에는 오자마자 침대에 누워 낮잠을 자기도 했었답니다.

 

미국 학교의 짧은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이 짧아 육체적으로 정말 피곤했지만 수업시간은 한국 고등학교의 정규수업시간 (50분씩 7교시) 보다 김에도 불구하고 더 일찍 끝나 그나마 위안이 되었답니다.

 

미국학교생활이 육체적으로 피곤했던 이유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즐거운 월요일 시작하세요:)

 

<이런 글도 있어요!>

 

2014/07/29 - 한국의 교과서와는 너무 다른 미국의 교과서

 

2014/08/01 - 미국 학교에서 날 괴롭혔던 이것 때문에 쉬는시간마다 두려웠어요.

 

2014/08/06 -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미국문화-학교생활

 

2014/08/07 - 받아들이기 힘들었던 미국문화-학교수업

 

2014/08/19 - 미국 적응기, 내가 가지고 있었던 안좋은 습관

 

 

 

 

"공감"을 눌러 스텔라를 응원해주세요!

 

반응형